본문 바로가기
운이네하루

아이들과 실내 가기좋은곳_일산아쿠아플라넷

by 로로지녕 2023. 7. 25.
반응형

"내돈내산 리뷰"

 

◇아이와 가기좋은곳/실내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하는 일산아쿠아플라넷

 

날씨가 덥고 비도오고하니 실외에선 놀수가 없어 아이들과 실내가볼만한곳을 계속 찾게 되더라고요. 일산실내가볼만한곳으로는 역시 일산아쿠아플라넷이 제일 유명한거같아요. 저희는 3년전부터 내내 연간회원권을 끊어서 틈만나면 가는 곳이였는데 올해는 너무 많이가서 연간회원권 안했는데 날씨가 더워지니 물고기보러 가고싶다고 해서 결국 다시 찾게된 일산아쿠아플라넷입니다. 일산아쿠아플라넷은 공연도 있고 동물에게 먹이주기등 체험활동도 여러개 있다보니 아이들이 계속 가고싶어하는거 같아요. 저처럼 자주 많이가도 좋은곳이고 처음으로 가보면 더 신기해서 좋은곳인  일산아쿠아플라넷입니다. 이제 곧 아이들 방학인데 아이들과함께 가기 좋은곳입니다.
 
 

일산아쿠아플라넷
주소: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한류월드로 282 아쿠아플라넷 일산
운영시간:매일 10:00~18:00 (17:00입장마감)
요금 : 1인당 23,000원(네이버예매)
주차:3시간무료

 
 

일산아쿠아플라넷은 여러가지의 물고기들이 많아서 그동안 봐왔던 물고기도 있지만 처음보는 신기한 물고기도 많아서 아이들이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1층에는 일반 물고기와 해파리, 대형상어,거북이,열대어,해마등의 여러가지 물고기들을 볼수있으며 해저터널이 있어서 아이들이 신기해합니다.특히 처음 봤을때는 엄청 큰 상어를 보고 무서워하기도했고 애니메이션에서 봤던 니모와 도리를 보겠다고 한참 서서 보기도했었어요. 
 
 
 

1층에 위치한 대형수조는 작년까지만해도 무섭다고 근처에도 못갔었는데 올해는 드디어 무섭지않다고해서 구경하더라고요.아이들이 생각보다 대형수조 무서워하는 경우 심심치않게 봤어요.일산아쿠아플라넷에는 여러가지 프로그램이 시간대별로 진행을 합니다. 대형수조 앞에서는 엘리스의 신비한 마법여행공연도 하고 가오리피딩도하는데 아이들도 좋아하지만 어른인 저도 가오리피딩은 볼만하더라고요. 가오리피딩은 가오리에게 먹이주는거예요.그외에도 펭귄 및 바다코끼리 앵무새등의 프로그램도 있으니 시간대를 확인하시고 구경해보는거 좋더라고요.
 
 



2층으로 올라가면 물총고기가 있는데 자판기에서 먹이를 2,000원주고 뽑으면 먹이주기 체험을 할수있습니다. 물고기가 먹이를 물총을 쏴서 먹는데 아이들이 신기해하며 물총 맞아보겠다며 손을 저러고 있네요. 저도 처음보는 물고기에 신기하더라고요. 일산아쿠아플라넷 먹이주기 체험은 자판기에서 뽑는데 현금필요없고 핸드폰결제로 구매할수있습니다.
 
 
 

물총고기 옆으로는 닥터피쉬 체험하는 곳이 있고, 아이들 놀이공간도 있어서 아이들이 엄청 좋아하는 공간입니다.
 
 
 

인생사진 찍을수있는 부스도 있습니다. 이거 요즘 엄청 유행한다던데 저희 가족은 한번도 못찍어봤는데 여기와서 한번해보자하고 찍어봤네요. 뒷배경이 스킨스쿠버와 바다속이라 아이들도 재밌다고 사진 잘찍어봤어요.
 
 
 

인생사진부스를 지나가면 물범도 있고 엄청큰 바다코끼리도 있습니다. 바다코끼리가 가끔 물총을 쏴서 물 맞기도 합니다.저희 꼬맹이들 바다코끼리가 무서워서 한동안 바다코끼리 공간도 막 뛰어서 지나가곤했네요.^^ 바다코끼리를 지나가면 펭귄 있는 구간이 있는데 이렇게 포토존이 있어서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3층으로가면 스카이팜이라고 양,염소,토끼등을 볼수있는 곳입니다. 해바가기 가득하게 포토존이 있어서 사진찍기 좋고요. 이곳도 자판기에서 풀을 구매해서 먹이주기 체험을 할수있습니다. 양,염소에게 줄수있는데 아주아주 잘먹어서 주는맛이 있어요. 저희 두 꼬맹이는 처음에는 먹이주기 체험도 무서워해서 못줬는데 큰아들은 이제 무서워하지않고 먹이 아주 잘주고요. 울 막둥이는 아직도 무서워해서 먹이주기 체험을 못하고 멀찍이 떨어져 형아주는거 구경만합니다.뭐든지 시간이 약이라는 말이 여기서 뼈저리 느껴요.^^

 
 

다시 2층으로 내려와 정글구간으로 갑니다. 피라루크라고 엄청큰 물고기를 볼수있고요. 우파루파,도룡뇽,개구리,피라냐등을 구경할수있습니다. 그리고 큰 전기뱀장어도 구경할수있는데 전기뱀장어는 쎈 물고기라고 좋아하는 두꼬맹이예요.
 

 

일산아쿠아플라넷은 펭귄구간 앞에 작은 놀이터가 하나있고요. 정글구간에도 바위놀이터라고 작은 놀이터가 있고, 밑으로 티고 내려갈수있는 미끄럼틀도 있고 악어가 밑에있는 다리 건너는 것도 있어서 스릴만점도 느끼며 재미를 즐길수있는 공간이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합니다.

 
 

정글구간에는 원숭이,나무늘보도 있고,뱀,도마뱀등의 파충류도 구경할수있으며, 타란툴라라는 큰 거미도 있는데 저희 아이들이 타란툴라를 좋아하더라고요.
 

 

잉어에게 물고기밥을 줄수있는 체험존이 있는데요. 여기 물고기는 밥 던져주면 엄청나게 몰려오고 팔딱거리는데 징그러워요.하지만 아이들은 엄청 즐거워하며 물고기밥을 주더라고요.
 

 

잉어밥역시 자판기에서 핸드폰으로 결제해서 구매할수있습니다. 그리고 옆으로는 아이들 장난감 뽑기도 있는데 이거또한 핸드폰으로 결재하는거라 현금은 필요없어서 편하더라고요.뽑기 좋아하는 울 꼬맹이들한테 가끔 현금없어서 뽑기 못해라고 하는데 여기서는 얄짤 안통해요. 카드로 결재하면 되는거라 사달라고 막 조릅니다.
 
 
 

이렇게 다 구경하고 나오면 기프트샵으로 연결이 됩니다. 기프트샵 들어가기전 아기상어 놀이기구 한번 타주고, 포토존에서 동물인형들과 사진도 찍어줍니다.
 
 
 

기프트샵을 나오면 우리 아이들이 좋아하는 구간인 오락실 구간입니다. 여기는 그냥 지나칠수없는곳이죠. 한번씩 게임다하고 가는데 여기역시 핸드폰으로 결제할수있어서 현금은 필요없습니다. 작은공간이지만 게임종류가 여러가지라 아이들이 재밌어하며 즐기기 좋습니다. 알차게 즐긴 일산아쿠아플라넷입니다. 요즘같이 날씨가 덥거나 비가와서 실외활동은 어렵고, 방학은 해서 갈때 없을때 구경하기 좋은곳입니다. 경기도라 가까워서 가보기좋은곳이고, 실내라 가보기 좋고,아이들과함께 가기좋은곳으로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