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발길 닿는 곳

여름에가기좋은곳_ 광명동굴

by 로로지녕 2023. 8. 18.

"내돈내산 리뷰"
 

◇여름에 가볼만한곳 _ 광명동굴

 
예전부터 아이와 함께 가보고싶었던 광명동굴이였습니다. 경기도에 있어서 거리상으로도 멀지않아 가보기좋고 경기도 가볼만한곳으로 종종 나오더라고요.벼르고 벼르던 곳이였는데 이제야 가보게 되었습니다. 관람시간은 40분정도라고 입구에 써있었는데 이날 방학과 여름휴가가 겹치다보니 사람들이 많아서 1시간정도 관람했습니다. 길이 외길로 관람로가 정해져 있어서 빨리 관람할수 없었어요. 이날 폭염문자오고 엄청 더운날이였는데 동굴들어서는 순간부터 엄청 시원하더라고요. 확실히 인위적인 에어컨 냉기와는 차원이 달랐습니다.저는 관람하는동안 좀 쌀쌀하다정도여서 점퍼를 입지않았는데 저희 아이들은 춥다고하더라고요. 바람막이 점퍼를 갖고갔는데 좀더 도톰한 겉옷을 갖고갈걸했어요.길이 고르지않아 유모차갖고가는건 비추이고 계단이 생각보다 경사가 있어서 어린아이들과 가는것도 비추합니다.
 

광명동굴
주소:경기 광명시 가학로85번길 142
운영시간:09:00 - 18:00 (매주 월요일 휴무)
요금:어른 6,000원 / 청소년(중,고등학생) 3,500원 / 어린이 (만3세~초등학생) 2,000원

 

광명동굴 종합안내도입니다. 보통은 동굴 제 1출입구로 많이들 가시더라고요. 매표소는 동굴입구앞에 있으니 오르막길 올라가서 입장권 구매하시면됩니다.
 
 

올라가는 길은 광명동굴 정다운길과 계단길이 있는데 저희는 정다운길로 올라갔습니다. 위에 사진에서 하얀천막있는곳이 매표소 부근이라 주차하시고 오르막길을 올라가서 입장권을 구매하시면됩니다. 평일이였지만 방학과 휴가로인해 사람들이 많았지만 주차 어렵지않게 할수있었습니다.
 
 

동굴입구 앞 매표소에서 입장권 구매했습니다. 성인1명, 어린이2명해서 총 1만원으로 입장권 저렴하더라고요. 입장권을 구매하고 바로 입장할수있었습니다. 저희가 간날 폭염주의보여서 오르막길 올라갈때 땀 뻘뻘 흘렸는데 동굴들어가자마자 엄청 시원하더라고요. 여기가 천국이구나~~
 
 

동굴 들어가면 바로 바람길입니다. 이름답게 시원하곳이라 더운 여름날에 제격이였습니다.
 
 

그 다음은 빛의 공간으로 빛으로 꾸며져 있던곳으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있던 곳이였어요. 저희도 얼른 사진찍고 이동했습니다.
 
 

동굴 아쿠아월드도 있더라고요. 동굴에서 사는 물고기들을 볼수있는 곳으로 아주 큰 로봇 물고기가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했습니다.  그외 물고기는 그냥 지나가면서 가볍게 보더라고요.
 
 

동굴 예술의 전당으로 아주 짦게 동굴벽에 영상을 보여주는 곳이였습니다. 짦게 하는거라 조금 기다리면 바로 구경하기 좋더라고요. 아이들이 신기해하며 아주 잘봤습니다.
 
 

관람로가 한줄이고 다른길로 갈수없게 막아놓기도했고 중간중간 직원들이 있어서 정해진 관람로로만 갈수있습니다. 그래서 정해진 코스대로 가게 되요. 그 다음은 황금길입니다. 동굴벽에 금이 박혀있어 반짝반짝하니 이쁘더라고요. 풍요의 여신도 있는데 다들 한번씩 만지고 가셔서 저도 쓱 만져봤습니다.
 
 

동굴안에 멋있는 황금폭포도 있었습니다. 계단을 내려가면서 구경을하는건데 계단이 좀 경사가 심해서 아이들과 조심조심 내려가느라 제대로 구경하기가 힘들어 조금 아쉽더라고요. 계단길이 있어서 어린아이들과 가는건 조심스럽습니다.
 
 

계단을 올라가는길에 본 동굴 웅덩이인데 묘한 신비감이 들더라고요.
 
 

멋지게 자리잡고 있는 신비의 용 동굴의 제왕입니다. 우리 꼬맹이들은 살짝 무서워하더라고요. 그래서 사진 안찍는다고해서 아쉬웠어요. 저라도 찍고 싶었지만 사람이 많아서 이렇게 사진찍고 패쑤~
 
 

동굴안에 이것저것 구경 거리가 꽤 있어서 동굴뿐만 아니라 이런저런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마지막 코스로 와인동굴입니다. 시음도 하던데 저는 아이들과 간거라 시음은 패쑤. 지나가면서 보니 와인가격이 비싸지않고 적당하더라고요. 아이들이 너무 춥다고해서 와인동굴은 후다닥 보고 얼른 밖으로 나왔습니다. 밖으로 나오니 다시 찜통더위로인해 너무 힘들더라고요. 나는 다시 동굴안으로 들어가고싶다~ 제가 느낀 광명동굴은 아이들보다는 중고생부터 가는게 좋은거같더라고요. 연인들 데이트 코스로도 좋을거같았습니다. 한여름 너무 덥다면 저렴한 가격에 광명동굴 다녀오는거 추천합니다. 
 

 

반응형